전남축산농협운영협의회, 전남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교육
전남축산농협운영협의회, 전남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
인평원에 2천만원 전달…평소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 펼쳐
  • 입력 : 2022. 07.29(금) 16:24
  • 박준희 기자
전남축산농협운영협의회(회장 이성기)가 29일 (재)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 전남 인재육성 장학금 2천만 원을 기탁했다.

전남도청 귀빈실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김영록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사장과 이성기 전남축산농협운영협의회장, 지역 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2000년 설립된 전남축산농협운영협의회는 전남‧광주 19개 조합회원의 공동발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으며, 인재육성에도 남다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이번 기탁은 기존의 지역 축협조합 차원에서 지역별로 소규모 장학금을 기탁하고, 협의회 차원에서 전남 축산농협 조합의 뜻을 모아 이뤄졌다.



협의회는 평소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으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지난 2020년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성금 2천만 원을 기부했으며, 곡성․구례 지역에 호우피해가 극심할 때도 600만 원 상당의 사료를 지원하는 등의 활동을 펼쳤다.

김영록 이사장은 “최근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전남의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한 전남축산농협운영협의회에 감사하다”며 “전남의 학생들에게 협의회의 따뜻한 사랑을 잘 전달해 호남을 이끌 인재로 성장하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인재육성 장학금 및 후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https://www.jntle.kr)을 참고하거나 전화(061-285-9484)로 문의하면 된다.
박준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