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교육청,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격려 캠페인 운영’

보성
보성교육청,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격려 캠페인 운영’
누구보다 빛날 너의 미래를 응원한 DAY!
  • 입력 : 2023. 11.17(금) 11:18
  • 정성연 기자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맞이하여 벌교고등학교 정문에서 ‘누구보다 빛날 너의 미래를 응원한 DAY’ 수험생 격려 캠페인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힘든 시기를 보내고 대학생으로 거듭나는 수험생들을 격려하기 위하여 보성지역 대표 청소년 상담 기관인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Wee센터와 전라남도보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연합하여 실시했다.

수능이 끝난 후에는 시험 해방감에서 비롯된 학생들의 일탈 행위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성 지역내 청소년 밀집지역을 돌아보고 학생 안전을 위한 생활지도를 실시했다. 수험생들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고, 시험 결과에서 벗어나 지금까지 초, 중, 고등학교 과정을 성실히 지나온 한 존재에 대한 위로와 격려를 전했다.

수능을 마치고 나온 한 수험생은 “수능을 치르러 학교에 들어갈 때 많이 떨리고 긴장되었는데 따뜻한 핫팩과 함께 ‘너의 꿈을 응원한다.’는 선생님의 말 한마디가 큰 위로가 되었다.” 는 소감을 밝혔다.

권순용 교육장은 “이른 아침부터 늦은 밤까지 종일 공부하며 수능을 준비해온 수험생의 노력에 응원의 마음을 전하며, 현수막의 문구처럼 ‘누구보다 빛날 여러분들의 미래를 응원한다.”고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정성연 기자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