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립도서관과 함께 슬기롭게 여름나기

순천
순천시립도서관과 함께 슬기롭게 여름나기
- 전자자료 대출·스마트 체험도서관 이용·무인 도서반납 및 자가 대출 -
  • 입력 : 2021. 07.29(목) 15:02
  • 표민경 기자
순천시(시장 허석)는 코로나 시대에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순천시립도서관에서 대면 없이 스스로 책을 빌리고 돌려주는 전자도서관, 디지털 스마트 체험도서관, 무인대출·반납 등의 비대면 시스템을 운영한다.

‘전자도서관’은 코로나와 무더위로 집 밖 외출이 부담스러운 시민들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로, 전자책·오디오북 등을 장소와 시간에 상관없이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순천시립도서관 도서대출회원증 소지자라면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 베스트셀러, 신간도서를 포함한 전자책 1만 7천여 종, 오디오북 800여 종 등을 간편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여름방학을 맞이한 아동 및 초등 교사들을 위해 연향도서관에서는 디지털 스마트 체험도서관도 운영하고 있다. 다문화·안전·진로·예술·과학체험 등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총 1,595종의 동영상과 e-book, 교사지도자료 등이 수록되어 있다.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이용가능하다.

무인도서반납기는 4개 도서관(삼산, 조례, 신대, 연향)에서 운영 중이며, 24시간 이용가능(연향도서관은 07:00~24:00까지 이용가능)하다. 다만 해당도서관 책만 반납할 수 있다.



자가대출반납기는 직원과 대면할 필요없이 도서관 내에서 스스로 책을 대출·반납할 수 있는 기기로, 오는 8월부터 4개 도서관(삼산, 그림책, 조례, 신대)에서 운영할 예정이며, 대출 시에는 반드시 본인 회원증을 사용해야 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마음껏 즐기지 못하는 이번 여름휴가를 도서관 비대면 서비스를 이용하여 책과 함께 보내보시길 권해드린다.”고 전했다.
표민경 기자 hoahn0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