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청소년성장 박람회 비대면 축제 성황리 개최

곡성
곡성군, 청소년성장 박람회 비대면 축제 성황리 개최
  • 입력 : 2021. 11.23(화) 14:05
  • 박준호 기자
곡성군 미래교육재단은 ‘2021년 제3회 곡성군 청소년 성장 박람회 청소년 축제’가 20일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하여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상황의 장기화로 외부 활동이 위축된 상황에서 청소년들의 다양한 문화적 욕구 충족을 위해 진행된 이번 축제는 1부 ‘청소년정책제안대회’, 2부 ‘곡성군 청소년 재능 경연’으로 구성되어 유튜브 채널(곡성군 미래교육재단)에서 실시간 라이브로 공개됐다.

축제는 직접 기획,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 축제기획단’의 단장과 부단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되어 1부 정책제안대회에서는 4차 산업, 환경, 교육 등 다양한 방면에서 10팀의 청소년들의 의견을 1차 발표하였고, 2차 발표는 오는 27일 ‘곡성군의회’에서 있을 예정이다.

2부 청소년 재능 경연은 춤과 노래 등 13팀의 참가팀들의 자신들의 끼를 발산하고,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다양한 이벤트 진행했다.

실시간 조회수 2천 뷰 이상의 높은 참여율을 보인 이번 축제 영상은 유튜브 채널 ‘곡성군 미래교육재단’에서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축제는 곡성군 미래교육재단 주최, 곡성군 청소년 문화의 집, 옥과 청소년 문화의 집이 공동 주관하였으며 청소년기획단을 통해 진행됐다.

이에 곡성군 미래교육재단은 “이번 축제가 청소년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다양한 문화 활동의 시작점이 될 것이며, 관내 청소년시설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다양한 영역의 콘텐츠를 제공하겠다.” 라고 밝혔다.
박준호 기자 hoahn01@hanmail.net